~~국내여행~~/전라

(정읍여행)내장사(內藏寺)

아름다운청년 2017. 10. 22. 23:11

강천산도 단풍으로 유명하지만 이곳 내장산도 단풍으로 둘째가라면 서럽죠,,,'

정읍에 내장사를 둘러보는데....사실 사찰이야 우리나라에 많으니 외국인도 아니고 신기할것까지는 없죠!!

그래도 좋긴함!

내장사 입구부터 단풍이 슬슬 물들기 시작하는군요.

아직 절정의 시기는 아닌것 같습니다.

주차장부터 우화정까지가 거리가 상당함에도

살살 걸어가며 가을 바람도 맞고 시작하는 단풍도 보고 도회지에서 사시는분들은 색다른 풍광 일거 같에여.

우화정(羽化亭)

정자에 날개가 돋아 승천한다는 우화정 입구에 있어서 내장사를 더 돋보이게합니다.

전에는 콘크리트로 지었던것을 목조로 다시 지었다네요//.

보기 좋습니다....

~內藏山 內藏寺~

입구에 언제나 버티고 있는 일주문. 이문부터는 속세의 번뇌에서 벗어나 깨달음을 얻는다지요...

나도 좀 깨달음을 얻었으면 좋으련만!!!ㅎㅎㅎ

~天王門~

불법을 수호하고 사악한 마군을 퇴치하는 사천왕이 문안에 버티고 서있죠!

정혜루(定慧樓)

바른지혜를 이르켜마음을 한곳에 머물게 한다네요.


아미타불(阿彌陀佛)을 모시는 극락전(極樂殿)




~대웅보전(大雄寶殿)~

석가모니 부처님이 자리잡고계시죠.....

단청과 같이 경내를 한바퀴 돌아보는 재미가 솔솔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