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먹을 만한집

(동해맛집)화성곰치국전문점

아름다운청년 2018. 2. 11. 12:00

동해안을 가는일이 있으면 의무적으로 곰치국을 먹고싶어집니다.

회는 어디서든 먹을수 있는데 곰치국은 서해에서는 흔하지 않으니 그럴겁니다.

아무런 정보없이 무작정 묵호항으로 가서 주변에 대기하고 있던 택시기사님에게 물었죠...

여기 곰치국 죽이게하는데 있냐고...

기사님왈: 조금더 직진해서 동해비치호텔 맞은편에 있다는군요..

....

궁전호텔 맞은편에 곰치집이 여러개 있는데 다른곳은 곧 TV에 나올집....

이라고 TV에 방영된듯 프랑카드가 걸려있고. 이곳 화성곰치국만 있는그대로라 낙점!

40년전통의 곰치국 전문점...

건물이 수수해서 오래된듯도 보입니다....


막상 들어가니 곰치국도 있고 물메기탕도 있드라구요.

곰치국은 20.000원. 물메기탕은 15.000원....

곰치랑 물메기랑 같은거 아닌가???? 궁금중이 생겼습니다.

이제까지 같은고기인데 이름만 다르게 부르는줄 알았거든요,.....

그래서 나이 지긋하신 사장님께 물어봤습니다....

근데 이게 화근이었어요... 사장님의 일장 연설이 시작되었습니다.ㅎㅎㅎㅎ

전혀 다른고기이고 고기를 사오시는 단가부터가 엄청너게 차이가 난답니다(영수증까지보여주시며)

정말 곰치국에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셨어요....

듣는 손님들은 듣던지 말던지....곰치에 역사부터 잡는방법. 끌이는방법까지...

거기다 마진까지...ㅎㅎㅎㅎㅎ

아마도 겨울철에는 많이 잡히지않아 단가가 아주 높은가봅니다..

또 냉동보관할수없어서...더더욱 귀한 음식이라네요.

드디어.... 짜잔!~~~~

오호!! 비주얼은 좋은데....맛은?????

처음보면 김치국같고 고기도 흐물흐물하여 일순간 이게 뭐야 할수있지만 먹어보면....

시원한맛을 느낄수있습니다....

김치와 같이 어우러지는맛....

반찬도 정갈하고...

사실 두당20.000이면 싼음식은 아니잔아요... 아깝다는 생각이 안들정도에요.

속초에 유명하다는 곰치국(?)이랑 비교해봐도 이집이 훨씬 고급지고 맛있습니다...

꼭 내가 이집 선전하는것 처럼 느껴지실지 모르지만. 내돈내고 내가 사먹은겁니다.

여러군데 찾아다닐거 없이 곰치국 땡기고 동해안에 놀러가셨다면 추천!

곰치가 잡히지 않은날은 허탕치기 일수라니 많이 잡히길 바라며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