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100대 명산

(100대명산)영동 민주지산(1.241m)

아름다운청년 2013. 9. 18. 15:09

충북영동에 100대명산 민주지산(1241m)을 갑니다.

백두대간이 삼도봉으로하여 민주지산을 거치지 않고 살짝 비켜가니... 약간 아쉽기도하고...

충북의 고봉이니 기대도 되고.....

산이름이 민주주의를 연상시키지만 한자로 뜻을 풀이하지만 산이 특색이 없고 민드름하여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정말 올라보면 드리뭉실한 고봉들이 죽 늘어서 있습니다.

출발은 해발800m의 "도마령"에서  출발~~

"상용정"으로 바로 오르면서 산행시작~~

상용정입니다.

여기저기 부서져서 보기가 좀 그렇네요!!!!

상촌과 용화면의 이름을 따 "상용정"이라 부른다지요!!

상용정에서 약간만 올라도 전망 좋은 능선이 나타납니다.

각호산까지는 급오르막이지만 여기를 지나면 아주 수월한 산행이 될듯한......

한시간도 안되어 "각호산" 도착!

뿔달린 호랑이가 살았다는 각호산!!!!

민주지산자연휴양림 방향~~~

산세가 좋구나~~~~~~~~

민주지산과 더 뒤에 석기봉도 보입니다!!  왼쪽으로 맨뒤가 백두대간 길 ! 삼도봉!

원래는 도마령으로 다시 돌아오려고 한것인데

벌초를 하고있는 주민분이  돌아가는게 더멀다고 휴양림으로 내려가라네요.

생각해보닌깐 그게 좋겠드라구요.

돌아가는 시간이 훨씬 더걸릴것 같고....

무인대피소 입니다.

전에 한겨울 폭설로 만은 분들이 희생 되고나서 만들었다지요...

겨울에 여기서 한번 자고 싶은 마음도 들더라구요!!!

뭐 시설은 그런데로........ 쓸만합니다!!

난로도 있구!!!!

각호산에서 능선을 한시간이상 걸어 " 민주지산"에 도착!

다시 빠꾸하여 갈림길에서 휴양림방향으로 직빵하산합니다!!!

용화천 발원지!

또 한시간이 안되어 휴양림도착!!

휴양림은 영동군에서 운영하는가보드라구요!!!

공기 좋은곳에 위치하여 다시 와보구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9시경 출발하여 1시경 도착하였습니다.

휴양림입구에서 도마령까지 다시가야하는데 콜택시를 부르면 3만원한다네요.

유양림앞 매점에 부탁을 했드니 도마령까지 태워다 주었습니다.

만원만 드리기가 미안할정도로  친절하시어  영동군에 대한 인식도 좋아질 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