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100대 명산

(100대명산)무주 적상산(1.034m)

아름다운청년 2013. 9. 18. 15:14

전북 무주군 적상면에 100대명산  적상산(1034m)를 갑니다!

적상산은 지대가 높고  일교차가 심하여  유난히 단풍이 곱다네요.

불근치마를 두른 여인에 비유하여  산이름을 지었나봅니다.

원래는 서창공원에서  출발하여  급오르막후

향로봉을 거쳐 정상산 .안렴대를 거쳐 하산하는 코스가 대부분인데...

우리는 시간관계상  안국사에서 출발  원점회귀합니다...

가끔은 이럴때도 있는거지!!!!ㅋㅋㅋㅋㅋㅋ

뭐! 산행이랄것도 없습니다...

향로봉을 향해  출발~

안국사 경네에  해발고도도 높은데  우물이 있습니다!!!!

아주 많이!!

안국사는 고려충렬왕때 지었구.....광해군6년에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하고자 사고를 설치하려고  절의 크기를 늘렸답니다.

그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리되다가  인공호수를 만들며  지금자리로  옮겼다네요~~

안국사~

안국사에서 바라다 보이는 전망도  아주 일품이네요...

꼭! 덕숭산의 수덕사  스님들 수행하는곳 과 비슷합니다.

 

 

적상산성이 푯말이 있는데  산성은 많이 무너졌있는데  군데군데  산성의 흔적이  아주  많이  남아있습니다!

고려시대 적에  만들고 ...   보수도 했다는데....

푯말위가 적상산  정상인데  무슨 철탑에  송신소기있어  출입을 할수가 없네요.

하여  정상을 향로봉이  대신한답니다!!

 

향로봉(1024m)도착  ...  더이상  진행할수 없습니다!

다시 빠구!!

 

다시 돌아  "안렴대"로........

중간쯤  서창공원지킴터라구 이정표가 있는데  정상적이면  이곳에서  올라 왔겠죠!!

 

 

안렴대!!!  덕유산이 빤히보이고  전망이  휼륭하더군요.

덕유산 방향!!

 

 

뒤가 "향적봉"

 

왕조실록을 보관하든 "사고지"!!

 

한시간반만에  적상산 산행을 마칩니다.

담번에  정상적으로  다시와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