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일반.종주.트래킹

(섬 산행)무의도.실미도 국사봉(230m)

아름다운청년 2013. 7. 27. 17:12

사실  전는 실미도는 많이 들어봤는데... 무의도는 잘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영화 실미도의 영향이 크겠지요,,,,

근데 알고보니 무의도가 훨씬 더 큰섬이드라구요,,,..

ㅎㅎㅎㅎ

ㅎㅎㅎ

이렇게 촌스러울수가 있나?????

.

.

.

인천공항이 생기고 가기가 훨씬 수월해졌드라구요

인천공항역(공항철도)에서 내려서 공항3층으로 가면  잠진항 가는 버스를 탈수 있습니다.

222번 버스....정류장은 7번출구 앞에 있어요

종점까지 갑니다....  휴일이라 사람이 많네!!!!

인천공항~~무의도보다. 실미도보다. 호룡곡산 보다.  뺑기타고 외국을 더 가고싶은 마음을 꾹 참고.....

잠진항에 도착....

왕복 3000원하는 표를 끈어 막 출발하려는 배를 탑니다(올때는 그냥 타면됩니다. 무조건 왕복표_)

배는 차까지 실어나르는데 차한데당 2만 몇천원 정도 받는듯!

전에는 한적하고  아무도 찾지 않는 섬이었을곳인데  지금은 교통이 편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배는 참 크네~~~~~~

갈매기들이 사람이  들고 있는 새우깡을 묙기하듯 낚아채서  먹고 있습니다.  너도나도 새우깡한봉지씩 들고.....

10분도 안걸려 무의도 도착~~~~다리를 놔도 될정도로 가깝드라구요!!!

무의도에 들어오면  바로 등산로가 있습니다.

원래는 국사봉을 거쳐 호룡곡산까지 가야하는 코스인데.... 

우리는 국사봉까지만,.....

항에서 버스가있어서 반대편(호룡곡산쪽으로) 까지 버스로이동 산행을 한후.

다시 나가는 방법으로 많이들 하드라구요....

산은 그냥  밋밋합니다.

바다의 조망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닌~~  그런산입니다.

무슨 재사를 지내는지  줄을 쳐놨네요,,,,,

 

실미도가 보이네~~~~

날씨가 개판이구만~~~

 

 

국사봉 정상이 보입니다.

 

실미도....  북파공작원들이 개고생하며 훈련을 받았다지요.

한시간이 못되어 국사봉 도착!!

 

인증샷을 찍고 .....

 

멀리 호룡곡산이 보입니다......

번지점프를 하는곳도 있네요.....

되집어 하산하여 실미유원지로  갑니다~~~

실미유원지라하면  실미도있는줄  착각하는데  무의도에 있습니다.

실미도에는 아무것도 없구여....

간조일때  걸어서 실미도까지 들어갈수 있고요.  잠깐 바닷물이  섬을 갈라놓습니다...

 

실미도~~~~그냥  섬!!!

 

 

 

오이도 앞 바다와 달리 바지락이 많이  잡힙니다....

히안하네...  사람이 많은 코앞 바다인데도  많이 잡히네요....

소문에는 문어도  잡힌다는.....

실미도 건너편 바다로 가면 더 많이 잡을수 있다는......

실미유원지에 민박집인니다.

시설은 그냥 그렇고요...

아마도 텐트가지고 가는것이 더더욱 좋을듯합니다....]

한 만원받는다는데....

무의도에 있는 실미유원지....

11시쯤 들어갔다가 6시쯤 다시나왔습니다.

막배가 8시반까지라네요!!!

돌아올때 배를 타니  잠진항이 보입니다....'

산행이 아니고 유원지 놀러갔다온 느낌!! 그대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