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상

(영주캠핑여행)소백산국립공원 삼가야영장

아름다운청년 2014. 7. 27. 07:10

우리나라 국립공원 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야영장입니다.

소백산비로봉을 중심으로 경북 영주시 풍기읍 삼가리에 위치하고있어요

동네가 모두 삼가(ㅎㅎㅎㅎ)해야하는곳...

비교적 사람들이 등산코스로는 덜 찾는곳이죠

그래서 그런지 막상 도착해보니  경상도분들이 대부분인듯한 느낌...

입구에 국립공단사무소가 먼저 나오는데.. 예약되어있다하니 차에 꼿는 "야영중"이라는 표지를 주네요..

통과!

 

조금 올라 왔더니 야영장이 바로 보입니다.

오후1시부터 자리에 들어가는건데.....도착하니 12시...

날은 참 좋습니더~~~

"세기정"~~그릇 씻는곳....

세면장./....시설은 좋은데 나중에 알고보니 찬물만...

한여름에 한기를 느꼈다는......

아마도 이곳이 소백산 자락길이 있는가바여

근데 안내소는 안하는지 안을 볼수 없네요!

 

야영장안에는 작은 수로를 만들어 물길을 내어  ,,,,,

시원한 물이 흐르도록 헀는데..

주변공기마저 시원하게 만들더라구여...

 

사랑하는 아우님이 먼저와 쳐놓은 프라이......

 

조기를 충청도 어디서 공수해왔다고 자랑질을 여러번한 생선입니다...

반만 말린거라고.....ㅎㅎㅎㅎ

정성에 맛있게 먹긴했습니다..ㅎㅎㅎㅎ

낮술에 취기가..

 

 

아마도 야영장 자리중에는 B~21.  B~22  B~23이 가장 명당 자리 같습니다.

앞 자리도 넓고 물도 흐르고......

 

 

 

 

삼가 야영장이 풍기읍인데 여기는 사과가 특산품인듯...

주변이 모두 사과농장.

보이는 길로 쭉 올라가면 소백산 비로봉가는 "삼가코스"입니다.

공기도 좋고 날도 좋고 하루는 이슬에 젖어 놀고 하루는 비로봉 갔다오고

이틀을 잘쉬었습니다..

예약이 어려운데 성수기에  예약해주신 재수씨께 감사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