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일반.종주.트래킹

(시흥 트래킹)늠내길 3코스(옛길)(꼬꼬상회~소래정~여우고개~하우고개~소산서원)

아름다운청년 2015. 3. 6. 22:11

시흥시에 늠내길 3코스 옛길을 걸어보러 갑니다

1.2코스는 시흥시청에서 출발하는거고 유일하게 3코스만  신천동에서 출발합니다.

 

신천리에 하우고개와 여우고개 갈람길에 있는 꼬꼬상회에서 출발.....

나는 차를 가져갔는데  버스로는 삼미시장에서 1.31.31-3 등등을 타면 가는둣...

네비에 꼬꼬상회 치닌깐 그냥 나오드라구요

찾는데  큰어려움이  없다는......ㅎㅎㅎㅎ.

 

주변공터에 살짝 주차를 하고 꼬꼬상회에 들어가 물사고... 안내장 하나 들고 나와서 출발

하대야동으로 내려가다가 (신천리쪽으로) 칼국수집으로 나오면 좌회전....

다리 건너 또 좌회전하면  입구가 나오네요......

총 거리가 10Km가 넘는다는데.....가  봅시다

 

봄이 와서 나무가 푸루르면  더더욱  좋았을것을...

한시간을 못가서 만나는 "소래정"

여우고개에서는 부천의 둘레길과 겹치드라구요....

두 이정표가 나란히  같이 있다는..

예전에 나무가 많고 후미진곳이어서 여우가 많아 "여우고개"라 했다네요

여우고개가 시흥시와 부천시의 경계예요

사실  부천 쪽에서 사람들이 더 많이 오는듯하드라구요

신천리 방향

여우고개를 지나 쉬지도 않고 열라 가니  정자가 나오는데...

아마도 성주산 정상인듯합디다

이번에는 하우고개의 구름다리.....

등산객을 위한  구름다리....  이런것들이 시민의 삶을 윤택하게 하리라.....

구름다리에서는 부천 시내가 한눈에 보이네요

하우고개를 지나  얼마가지 안아서 삼거리인데   이정표 따라서 좌회전하여  하산....

가깝게 보이는 소래산 방향으로....직진하면  부천으로 넘어가는거임

이정표에서 좌회전하여 가면 철탑이나오는데 밑으로 고속도로가 지나면 바로 부천쪽인 오른쪽으로 직방하산

하여야합니다.

길따라 직진하면 소래산 정상으로 가는거이니 코스를 벗어나게 된다는거....

근데  이정표나  늠내길 표시가 너무 개판이라  찾기가 어려워요

아마  만들어만 놓고  지금은 신경  안쓰나바여....

저도 여기서 10분이상 헤멨습니다

.

.

.

한참을 하산하면 화장실이 나오고  부천쪽 입구까지 내려가야합니다

보이는 고속도로 밑으로 계속 하산 도로가 나오면 좌회전.......

인도를 또  한참  걸어야한다는  ...

근데 여기는 부천이라 늠내길3코스는 시흥시와 부천시에  걸쳐져 있었어요

인도를 걷다가 장수포도농장간판이 나오면  또 좌회전  가능골로 갑니다

 

얕은 고개를 넘어 계란마을 약수터로  진입......

중간에 소래산 정상으로 바로 진입하는 길이 있는데 혜깔리지 마시라......

계란마을 약수터

 

또  신천동으로  다 내려와서 소산서원 통과

 

원래 늠내길3코스는 소래산  정상을 가지는 않는데  ...

빼먹기가  좀  아쉬워서 청룡약수터 못가서  직방 정상을 갑니다

올만이네  집에서 가까운데 한 3년만인거 같네요

부천방향.....

정왕동 방향

신천동방향

다시 정상에서 직방하산하여

청용약수터를 지나 마에보살입상을 지나....

 

꼬꼬상회에 다시 도착을 했습니다

2시에 시작하여 6시 약간 넘겨 완주 했네요....도상거리 11.7 Km

약도만으로 늠내길을 찾기가 쉽지 않았지만   그런데로  나쁘지 않은 트래킹이었습니다

산에 나무가 푸르러지만  다시한번  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