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일반.종주.트래킹

평창 금당산(1173m).거문산(1173m)

아름다운청년 2016. 7. 10. 08:38

평창에 금당산(1173M)을 갑니다

전에는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던 산인데  동네에 시화산오름의행복 산악회에서 간다기에

몸무게를 이기지 못할거를 알면서도 따라나섭니다.

전성기때의 체력을 되찾아야하기때문이죠!!

 

출발은 평창군 대화면 재산리의 "제재고개"에서 출발한다더니..

제재고개에서도 마을 안으로 한참을 들어가네요...

산행 거져먹는 느낌이랄까요....금당수양관이정표있는데서 하차!  출발합니다...

거문산.금당산 안내판이 있네요~~!!뭐! 그리 힘들지는 않을듯합니다.

차로 반이상은 올라 왔으니....ㅎㅎㅎㅎ

분명 산악회가 날라리산악회는 아닌데  오늘은 특별한 날이라 그런다니...이해하고...

또 한여름에 너무 빡센산해도 안좋을것 같기도하고.....

몸 생각도 해야지!!!

슬슬 출발하니 해발이 800M는 되어서 그런지 대단위 농사들을 많이들 짓네요...

양배추가 많은듯!!!

공기도 좋고 산세도 좋고~~~

금당산 정상까지가 2.2Km 라니 그리 힘들지는 않을듯!

근데 산행을 오르면 오를수록  서울 근교의 동네산이 아닙니다'

산객이 적어서도 그렇겠지만. 등산로가 수풀이 우거져서 분간하기도 어려울정도네요.

한시간 약간 더 걸려 금당산앞 능선에 도착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금당산은 능선에서 약간 벗어나 있어서 정상을 갔다가 다시와야하는데....

안갈수야 없지요!!!400m~~~~

선두 그룹은 벌써 내려오는구나~~~~

수풀이 밀림수준이네~~~

한시간 반만에 정상도착입니다....

배도 좀 들어가보이고....올만에 산행을 하니 기분 좋네!!!!

근데 정상에서의 조망은 꽝이네!!!

잠시도 쉬지 않고 이번에는 능선을 따라 거문산으로 갑니다

능선길이니 거의 거져 먹는수준이네요!

지나 온 금당산!

30여분만에 거문도(1173m) 도착!

살이 많이 불어서 얼굴이 동그랐구나!!!!!ㅎㅎㅎㅎㅎㅎ

간식 잠깐 먹고 앉았다가.....

법장사 방향으로 하산합니다.......

 

하산도 금방이네!!!

이거 너무 잔잔한 산행하는건 아닌가~

평창까지 와서는 너무 놀구먹는 산행한거 같은 느낌이랄까~~~~~~

법장사를 지나닌깐 민가가 있는지 포장도로네요`

 

 

비가 와서 그런가 !냇물이 시원하고 좋네요

고대동교에서 산행 마무리합니다.

담번 산행은 좀더 쎈곳으로 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