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먹을 만한집

(제주맛집)제주 광해

아름다운청년 2017. 1. 8. 13:01

참 !!!오랬만에 제주도입니다.

바다건너 가까운  외국은 뻔질나게 다니면서도 정작 바다건너 우리나라인 제주도가 오랬만이니....

나도 반성해야겠습니다...ㅎㅎ

하긴 이번도 여행을 간게 아니고 일보러 간거지만요.

.

간김에 후딱 볼일보고 저녁을 어디서 먹을까하다 찾은 갈치집입니다....

출발할때 지인이 제주도 가면 꼭 먹어보라던 갈치요리.....

제주도에 처음온게 아닌데도 맛집이라는데를 다녀보지  않고

펜션에서 고기 구워먹고 온게다이니 ,,.....ㅎㅎㅎㅎ


일도동에 "제주광해"

밤늦은 시간이기도 하고 제주도 시내가 초행길이라 어디가 어딘지 알수가 없어..

헤메고 헤메다가 겨우 찾아들어갔지요......

갈치만 먹어보려하다가 이 먼 제주도까지 왔는데  이왕 먹는거,,,..맛난거먹자!!!


양이 네명기준이라는데도 광해모둠으로....ㅎㅎㅎㅎ

직원이 주문을 받으면서도 양이 많을거라고 하드군여......

그러거나 말거나!!!!!

처음으로 맡반찬을 주는데.....

이런이런 간장게장이 원래 이런맛 이었었나????

내가 소래포구가 10분거리에 있는곳에 살아. 게나 간장게장은 너무나 손쉽게 먹던사람인데

이런 맛의 간장게장은 처음입니다.

신세계구나!!!!!

이제껏 엉뚱한거만 먹고 살았구나.......

쉼없이 나오는 메인요리들

바다에서 나는것만으로....이런호사가 있다니ㅎㅎㅎ

이건 우럭튀김 이라해야하나......오호!!!!!! 역시 맛의 신세계구나!!!!

왜 제주도에서 이런맛을 느낄까?????

고등어구이.....예네들 살이 두꺼워!!!!!

메인요리 같은 갈치조림!

역시 갈치가 캄차카반도 근처에서 잡힌애들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종자가 틀린애들인가!!  물이 달라서 그런가???/

조림이라 빛깔은 알수 없으나,,,,,,양념을 아무렇게나 해도 맛있을수 밖에 없는 재료들..

ㅎㅎㅎㅎㅎ

전복.......설명생락...

갈치구이 빛깔을 보십시요.

살이 탄탄하면서도 비린내하나 나지않은 신선한맛!

요리의 기술 같은 건 필여없을 정도에요.

갈치에서 자체발광하는 맛으로도 충분합니다...

해물뚝배기.....

처음맛봤을때는 민민한 맛이라 생각할수 있지만 미원맛이 아닌 해물맛이 확 퍼집니다.

전복게우밥?

게우밥?

무슨말일까?어째건 밥있습니다.

단점을 말하자면 다른것 잔뜩 먹고 먹으려니 양이  장난이 아닙니다...

약간 진듯도하고  밥은 거의 남겼어요....

해물요리로만 포식을하고.....

제주도에 왔으니 제주도 소주로 한잔해야겠지요......좋아!!!!!!

약간은 둘이 먹기는 비싼듯하고 전혀 비싸지 않습니다....

형제들이랑 가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