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300대 인기산

강릉 괘방산(345m)

아름다운청년 2018. 3. 24. 21:21

강릉에 괘방산(345m)을 갑니다.

전부터 알고는 있었으나 개인적으로 가기는 아무래도 좀 먼듯하여 찜해두고만 있었는데 산악회에서 간다니...

따라갑니다.

산행이기도하지만 해파랑길36코스이기도 한가봅니다.

코스는 안인항~전망대~삼우봉~정상~당집~183고지~정동진 코스입니다...

출발하기전에는 해발이 345m밖에 안되니 만만하게 보았는데.. 거리가 9Km나 되는군요.

....

출발~!!!!

강릉에 해파랑길이라고 많이도 만들어놨네요.

사실 만든게 아니지요. 그냥 엣선조들이 다니던길을 이름만 그럴듯하게 붙인거지....ㅎㅎㅎ

막상 이지도를 보니 다닐려고 작정하면 속속들이 다닐곳이 많기도하구나 느꼈습니다...

외국에서는 우리나라를 보려고들 온다는데. 우리나라관광이 먼저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고요.

(이시점에서 반성 들어갑니다.ㅎㅎㅎㅎ)

괘방산은 등산로는 참 좋습니다.

사실 산행이라고 하기도 민망한 정도예요...

왼쪽으로 동해바다이니 풍광도 좋구.....

한 30분이나 걸렸을까??? 황공장 도착입니다....  전망대도 있고.

패러그라이딩 활공장에서의 조망은 끝내주네요!!!

낙하산만 믿고 그냥 뛰어내리기는 아무래도 무섭겠어요....

전망대에서는 비박도많이들하는가봅니다... 텐트에서 일출을 볼수있으니... 좋겠구만!


괘방산 정상에는 안테나가 여러게 설치되있는게 보입니다.

정확한 정상은 갈수가 없다네요....

가다보니 무슨 산성이있었는지 적당한 크기의  돌길을 만들어져있네요.

현대에 여기에 돌을 쌓았을 이유는 없을것 같고...  예전것이 그냥 아무렇게나 흩어져있는것으로보아

반드시 무엇인가 있었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연무인지 먼지인지 가시거리가 그리좋지는 못하였는데도 오를수록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


한시간 약간 더걸려 정상도착....


등산로같지않은 등산로...  좋은공기 마시며 걷기 좋죠!

당집~~안에 누가있나??? 누가사는덴가??

무속인들이 제사지내는곳일테지요....

당집부터 좋은길로 한참을 걸어,....


정동진으로 하산하였습니다...

정동진의 작은 마을로 하산.......

여기가 정동진1리 인가봅니다.... 그럼 또 부채길 갑시다....

산은 높지 않으나 거리가 짧지않아 초자에게는 쉽지않겠어요...

같이간 우리집싸모님은 완전 초죽음이네....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