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100대 명산

(100대명산~81) 문경 황장산(1077m)

아름다운청년 2019. 9. 20. 14:08

월악산 국립공원안에 있는 문경의 황장산을 갑니다.

월악산은 많이 알고 가보기도 했지만 황장산은 약간은 생소한 느낌이에요.

하긴 얼마전까지도 입산이 금지 되있었다니....

어째건 생달리란곳으로 냅다 차를 몰아 안생달에 도착!!!

주차장에서 보니 안으로 얼마 더올라갈수 있나봅니다.

체력이 안되는게 아니고 동행초심자와 시간관계상 일단 오를수있는데까지 올라 주차합니다.

....

아마 이곳 문경이 오미자기 유명한가봅니다.

온동네에 오미자밭이고 무슨 오미자동굴도 있네요!!!

길을따리 오미자동굴까지 아스팔트길을 오릅니다.

계속 직진(갈래길에서 어디로갈까 고민했지만 운을 믿어보기로....)

이정표가 있는거보니 맞나보군!!!!ㅎㅎㅎㅎ

오미자동굴부터 황장산 정상까지 2.6Km네!! 그리 어렵지는 않겠구만!!!!


그럼 아마추어 데리고 신발끈 단단히 묶고 출발합니다...

늦은 시간이라 해지기전에 하산해야하니......


대략 30분만에 작은차갓재도착!!!  할만합니다!!!!

작은차갓재부터 정상까지가 1.8Km라니 한시간이면 가겠구만....

산은 좋으나 사람도 없어 야생동물이 나올것 같은 기분도 들고....


산행하기 딱 좋은 경사에 울창한 숲속을 걷는 기분이 그야말로 예술이네요!!!

조금 힘들면 바로 쉬니... 너무 거져먹는건 아닐까 생각도 들고..

나만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ㅎ

빨간옷 입은신분은 아닐지도 몰라요. 그렇다고 다시 내려갈수도 없다고 거짓말을 했죠.

"하산길이 더멀어!!!!!"


전망대 도착!!! 우리의 들머리인 안생달이 보이네!!!!

아기자기한 능선길로 계속직진!


또 한 30분만에 조망이 터지기 시작하는데.  우리나라 고봉은 다보는 느낌입니다.


산이 깊어 어느산이 어디인지 알수가 없으나 높은곳에서 보는 산하가 대단합니다.


다 왔나보네!!!!




대략 한시간 40분만에 황장산 정상도착


잠시도 쉬지않고 바로 또 출발! .....계속직진!

5분정도 내려왔을까 출입통제 안내판이 있네요....

물론 옆으로 얼마든지 갈수있지만 우리는 그냥 하산합니다.

백두대간을 타려면 약간의 불법을 써야하는가봅니다...ㅎㅎㅎ

평이한 길로 직방하산....



하산은 40분정도 걸렸나봅니다....

3시간정도 산행하여 원점에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