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일반.종주.트래킹

(경기 산행)광주 해협산(531m)

아름다운청년 2012. 9. 1. 21:48

해협산(531n)을 갑니다


경기도 광주군 퇴촌면과 남종면의 경계에 솟은 해협산은 북으로 정암산(403m)과 한강을 끼고,

남쪽의 관산(555m), 양자산(704m)과 어우러져 있는산으로 서쪽으로는 경안천이 흐릅니다


비록 산은 작으나 산세가 험하지 않고 북쪽으로 한강과 연접해 있어

가벼운  산행과 물놀이를 즐기기 적당한 곳입니다.

이름의 유래는 천지개벽 당시에 온 천지가 물바다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배를 타고 피난을 하던 중 정상에 있는 "군두바위"에 말뚝을 박고 배를 잡아매었다 하며

바위가 있는 곳이 골짜기라 하여 해협산이라 불렀다 하네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고 두물이 경안천과 만나는 두물머리에  

서북쪽은 운길산.예봉산 북동쪽은 청계산.부용산.

남서쪽으로는 검단산.용마산이 자리하고 있는데 나머지 남동쪽에 있는산이 해협산 .정암산입니다


시작은 남종면 귀여1리 마을회관에서 시작합니다.

부득이 자가용을 이용했는데  마을회관 앞에 주차하기도 좋네요


자가용을 이용하여 부득이 원점 회귀하여야 하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코스를 들여다본 결과도  

귀여리로 하산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마을회관에서 직진하면 50m안가서 정암산 으로 바로 오르는 이정표가 나오는데....

ㅎㅎㅎㅎ

이정표 하나는 정말 잘되어 있습니다(광주시 대단하다!!!)

30분을 체 못가서 돌탑이 나오는데.

돌이 많은 산같이 보이지 않는데도  누군가 돌탑을 예쁘게도 쌓아 놨습니다

첫번째 만나는 무명봉!

돌탑을 지나면 그리 높지 않은 능선길을 한참을 걷게 됩니다....  좋습니다!!

인적없는 오솔길....  힘든산행도 좋지만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평탄한 이런길도  참  좋습니다!!

미처 1시간이 않되어  정암산(403m)도착!!  한여름이라 그렇지  그리 힘들지 않는산행!!!


정암산 403m...... 왼쪽으로는 한강이 숲사이로 가끔씩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진에 담을수 없는게 아쉽지요!!   겨울에는 그런데로  잘보일듯!!!!


숲이 깊고 사람이 많이 찾지 않는산이라 그런지  다양한 버섯이 아주 많았어요.

대부분은 화려하여 식용은 아닌듯한데  버섯의 무늬가 아주 아름다웠습니다.

또 잠깐이기는 했지만 어린 노루도 보았지요!

이런 버섯 첨 봅니다... 시골 출신이라도 보기 쉽지 않았을듯!

사슴벌레....  맞지요????  사람 발에 발힐까 숲속으로  보내주었습니다.





정암산부터 해협산까지 4Km가 넘는군요!!




해협산(531m)  정상도착!!!



정상에 수풀좀 보세요!!!  얼마나 산객이 없었으면  이리 풀들이 자랐을까요??

하긴  산행중에도 만난 산객이 두팀 뿐이었습니다.

너무 사람이 없으니 으시시하기도하고  돼지들이 흙목욕을 한 흔적들도 많구요!!! 빨리 내려가자!!!


어라 소나무 바라 멋진데!!!


귀여리 버스정류장으로 직방 하산합니다!!


연거퍼 돌탑이 나오고.....


다 하산하여  시원한 개울물이....  알탕하여 피곤한 땀을 씻고     ,.......귀가합니다!!

마을 길을 따라 1Km정도 내려가면  아까 출발했던 마을회관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