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300대 인기산

(충북 산행) 영동 삼도봉(1176m)

아름다운청년 2013. 3. 16. 11:17

충북영동에 삼도봉(1176m)을 갑니다.

충청북도 영동군 상촌면(上村面) 물한리(勿閑里),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雪川面) 대불리(大佛里),
경상북도 김천시 부항면(釜項面) 해인리(海印里)의 경계에 있는 민주지산의 한 봉우리 입니다

충청·전라·경상의 삼도()와 접한다 하여 삼도봉이라 부릅니다.
민주지산은 1000여 년 전 백제와 신라가 서로 차지하려고 싸웠던 곳인데.
삼도가 만나는 곳이어서 각도의 사투리와 풍속·습관 등을 모두 볼 수 있는 지역이죠.

국내 최대 원시림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물한계곡이 있으며, 예부터 용소·옥소,용골

음주골폭포 등이 있어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는군요.
우리야  그저  산이 좋아 산에 가는것을 ........

해인산장에 주차를 하고 출발합니다. 원점회귀하기로하고요.

해인산장은 음식도 파는지 미리 주문하고 가면 친절하신 사장님의 맛있는 음식을 맛볼수 있을겁니다.

이런 오지에는 유유자적 팬션을 하며 지내는것도 좋을듯하구요..

약간만오르니 삼거리가 나오는데 전에는 차를 가지고 더많이 올라갈수 있었나봅니다.

산불때문에 그러는지 산지기가 있네요.

우리는 오른쪽 삼막골로 오릅니다.

늦겨울에 정취를 느끼며.....

산이 높아서 그런지 숲이 푸르르면 아주 좋았겠습니다.

ㅎㅎㅎㅎㅎ 돼지!!

내가 봐도 살이 너무 많습니다. 약간 방심하고 목운동을 좀 했드니 갑작스리 5Kg는 늘었나봅니다.

살이 많은데다 해인동 방향에서는 계속 오르막만 이어집니다.

힘듭니다!!!ㅎㅎ

일행들은 잘도 가네!!

그들은 나를 대장님이라고 부르지만. 대장님의 체면이 말이 아닙니다. 챙피하기도 합니다!  ㅎㅎㅎㅎㅎ

2시간이 조금 안걸려 삼마골재에 도착!!!

가야산 방향으로 전망이 아주 좋습니다.

정면에 가야산 칠불봉!

아까 출발한 해인리도 보이구요!

덕유산 향적봉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무주리조트에 스키장도 보이구요!!

삼도봉!!

경상북도

충청북도

전라북도

전망이 아주 좋군요!!

여기가 백두대간 중간길이니 담에는 반드시 다시 들리겠군요!!

뒤로 석기봉.민주지산이 늘어서 있어 마치 무슨 장벽을 연상시킵니다.

정상에서 느긋하게 산신령에게 무사안일을 기원하고 해인동으로 하산!!

친절하게도 해인산장 이정표까지.....

한시간의 급하산길에 주차장이 나오고 약수터도 있네요.

산삼약수터라... 이름을 잘도 지었네요... 마시면 힘이 용솟음칠까요!!

아까 올랐던 산거리 도착 아마도 이길로해서 차가 올라가기도 했겠습니다!!

해인산장~~~3시간반만에 산장에 도착하였습니다.

4시정도 되었으니....엑기스만 쪽 뽑은 짧은산행!!

해인산장에서 먹는 삼겹살입니다.

특이하게 가마속에 숯불을 피워주셨네요!!

약간의 허기와 두툼한 삼겹살과 경상도 소주가 어우려져서,,그야말로 일품입니다.

여러회원님 덕분에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