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100대 명산

(100대명산)도심속 자연공원! 도봉산자운봉(739m)

아름다운청년 2010. 9. 22. 20:55

도봉산 (739m)을 갑니다.

높이는 739.5m이며, 주봉(主峰)은 자운봉입니다.

북한산(北漢山)과 함께 북한산국립공원에 포함되어 있으며, 우이령(牛耳嶺:일명 바위고개)을 경계로 북한산과 나란히 솟아 있으며, 북으로 사패산이 연이어 있다.

면적이 24㎢로 북한산의 55㎢에 비해 등산로가 더 조밀하며, 산 전체가 큰바위로 이루어져 있네요.

자운봉·만장봉·선인봉·주봉·우이암과 서쪽으로 5개의 암봉이 나란히 줄지어 서있는 오봉 등 각 봉우리는 기복과 굴곡이 다양하여 절경을 이루는데, 선인봉은 암벽 등반코스로 유명합니다. 

산중에는 인근 60여개 사찰 중 제일 오래된 건축물인 천축사(天竺寺)를 비롯하여 망월사(望月寺)·쌍룡사(雙龍寺)·회룡사(回龍寺) 등의 명찰이 많아 연중 참례객·관광객이 찾는데요.

특히 동쪽으로 서울과 의정부간의 국도, 서쪽으로 구파발(舊把撥)과 송추(松湫)의 간선국도가 통하여 교통이 편리하다. 도봉산의 3대 계곡은 문사동계곡, 망월사계곡(원도봉계곡), 보문사계곡(무수골)으로서 이 계곡들이 바로 산행기점과 연결되는데, 도봉동계곡·송추계곡·망월사계곡·오봉계곡·용어천계곡 등도 유원지로 개발되어 수락산(水洛山)·불암산(佛岩山) 등과 함께 좋은 등산코스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졸다가 도봉산역을 지나쳐서 망월사역에서 포대능선으로 출발합니다.

출발하려하니 엄홍길기념관이 있네요... 추석날이라 문을 안열었어요

시작하자마다  시원한 물줄기가......

 두꺼비바위

 망월사

 망월사계곡 따라 한시간정도 올라오니 포대능선 이정표가 있네요~~~~좌빵

 뒤로 수락산이 보이네요.

 

 

 뒤로는 송추!

 

 자운봉

 자운봉은 갈수가 없네요~~경치는 죽여줍니디.

 도봉산 정상!!

 

 뒤에 삼각산이 보이네여

 

 

 

 도봉산역으로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