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서울.경기.인천

(여주여행)신륵사(神勒寺)

아름다운청년 2017. 4. 9. 10:30

누군가가 그러더군요

요새 산에 안가고 절 투어다니냐고...ㅎㅎ 하긴 다니다보니 절만 온거 같긴합니다.

내취향이 그런지 어찌하다보니 유명한 절만 돌아다닌거 같기도하군요..

그러거나 말거나  이번은 여주에 신륵사(神勒寺) 입니다.

평창에 갔다가 귀경길에 밥먹을겸 들렀어요.

나에게는 예전 생각도 나게 하는곳이죠!!!

정확하진 않은데  신라 진흥왕때 원효대사가 창건하셨다 하는데

지금은 유명사찰들이 모두 산속에 있는데  여주의 신륵사는 풍광 좋은 남한강변에 있어서

이미 관광지화 되버렸죠!!!!

입장료내고 안으로 들어가면  문화재들이 많이 있습니다.

문화재 안내문 하나씩 읽어보는 재미도 있어요.



강변이 자리잡은 강월헌(江月軒)이 있고 누가만들었을까 궁금해지는 석탑이 있고....

석탑이 있는곳은 나옹화상을 화장한 장소랍니다..

여주 신륵사 대장각기비(大藏閣記碑)

우리나라 보물 230호로 극락보전 서쪽 언덕에 있었던 대장각 조성에 관한 기록을 적은 비석이라네요.

여주 신륵사 다층전탑(驪州 神勒寺  多層塼塔)

보물 266호로 전탑은 흙으로 구운 벽돌로 쌓은 탑을 말하는건데 지금은 많이

남아있지 않다네요.

남한강을 굽어보고 있어 풍광이 예술입니다..



극릭보전앞에 있는 보물 226호 다층석탑

기단부터 탑신까지 하나의 도로 만든거라 보존산태가 좋지 않아도 가치가 있는거랍니다.

다음은 보물 180호 조사당(祖師堂)


보물 229호 보제존자석종비(普濟尊者石鐘碑)

나옹의 탑비

보물 229호 보제존자석종(普濟尊者石鐘)

나옹의 사리탑으로 종모양으로 탑신을 올린겁니다...

보물 231호 보제존자석종 앞 석등

이상 여주 신륵사 역사 탐방입니다....

풍광좋은 남한강과 잘어울리는. 보물을 가득 간직하고 있는 명사찰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