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일반.종주.트래킹

(한남정맥)시흥 운흥산(204m)

아름다운청년 2018. 3. 18. 14:34

우리나라 정맥중에 한남정맥은 안성의 칠장산부터 김포의 문수산까지 이어지는데

그중간쯤 시흥시 통과지점에 "운흥산"이 있습니다.

아마도 내가 이근처에 살지 않았다면 알지도 못하는 산이었을겁니다....

우연히 운흥산등산로 입간판을 보고.  별일없는 주말에 올라가 봅니다.

입구는 시흥시 목감택지지구에 있어서 찾기는 쉽죠...

또! 한남정맥이 좀 그렇듯 높은고봉들이 아닙니다.. 바다가 가까우니 어찌보면 당연한것이기도하고요.

아무것도 없이 홀몸으로 손에 아무것도 안들고..  물도없이....

쌍용자동차 목감대리점 옆에 주차를 하고.....

한시간에 완주해야지......ㅎㅎㅎㅎ

아직은 새싹이 올라오지 않아서 산이 볼품이 없지만....산을 오르는것만으로도 재미있으니....

잘 알려지지 않았고 힘들지도 않은 산인데....

건너편 목감에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서 그런데로 사람들이 꽤 있드라구요....


한적하니 걷기 좋은 등산로가 정상까지 계속이어집니다.. 난이도 0!! 아무나 그냥 와도 되는산...

장비 절대 필요없씀(난 스래빠 신고 올려다가 .....ㅎㅎㅎ)

뭐하러 저기에 풋살경기장을 만들어 놨을까???

하는 사람은 있나???ㅎㅎㅎㅎ


우리나라가 이제는 선진국이구나 느끼게해주는 운동기구들!

나라에서 먹고 사는문제만 해결하는게 아니고 시민들의 휴식도 신경쓴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세금 잘내야겠구나!!!!!

한번도 안쉬고 30분 조금 넘어서 정상인 운흥정에 도착했습니다....

앞으로 물왕저수지가 잘보이고.....

산자체가 높지안아도 주변산이 잔잔해서 조망이 좋네요....


인증샷 빨리 찍고 급하산합니다....배고프네!!!

물왕1동마을회관 방향으로......

산악마라톤하듯 뛰어 내려와서 15분만에 하산완료,,...

시간날때 자주 와야겠습니다....ㅎㅎㅎㅎㅎ

찾길까지 나오니 밥집이네. 다음에는 보리비빔밥이나 먹어야갰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