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100대 명산

(100대명산)한여름의 울주 신불산(1209m)

아름다운청년 2011. 7. 18. 11:05

영남알프스 중에 재약산.천황산은 다녀 왔었는데 그옆의 신불산이 궁금하여,, 도전합니다.

사실! 재약산이나 신불산이 여름에 보통은 안가는데...공지를 한것도 수상하긴 했습니다.

7부 능선부터는 햇볕을 피할곳이 전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에도 늦가을에 갔었는데.....더더욱 무박 공지가 아니고 당일공지라 어떻게 운영할까 궁금도 했습니다.

....

6시반에 사당에 집결하여 출발하였는데 배네고개에 도착하니 12시였습니다.

오후 6시에 다시 출발한다구 자연휴양림에 6시까지 집결하라는군요,,,,  지도 나눠주고~~

굽이굽이 고개를 올라와 배네고개에서 숨 돌리 여유도 없이 출발합니다.  날씨가 그야말로 장난이 아닙니다.

조금 가다가 않될것 같아 손수건을 물에 적셔서 머리에 뒤집어 썼습니다.

그래도 너무 더워요.... 남부 지방에 폭염주의보라나  ,,,,,,

전문가들만 모여서 그런지 서로서로 인증샷을 찍더니 순식간에 나르기 시작하드라구요.

나는 스틱 챙기고 등산화 묵고 수건 뒤집어쓰고 거의 꼴찌로  출발하였습니다.

촌스럽긴 하지만 이정표는 그런데로  잘해놨구요....

완만한경사도 인데 기차 목침으로 등산로를 잘 정비해 놨더군요.

걷기편한 13~15센찌로.....

15분정도 오르니 이정표가 나오네요 오두봉 가는 길인가봅니다.  종주때는 오두봉에서 올라오나부죠!!

내가 가야하는 능선이 펼쳐저 보입니다.

산이 하나가 아니고 군락을 이루고 있는듯한 형상이고 여기가 낙동정맥이랍니다.

제일 뒤로 보이는것이 신불산~~

간월재까지는 비교적 완만한 능선길이고요.  그늘이 전혀없습니다.

물기또한 찾아볼수 없습니다... 

 일주일전에 일주일이상 폭우가 쏫아졌는데도 이리 물이 없을수 있을까 궁금하더군여!!

한 30분 정도 오르니 배내봉입니다.

건너산에 그닌깐 간월산 중턱에 무슨띠 처럼 임도가 나있네요.....

 

한시간 반만에 간월산 도착입니다.

지나친 폭염에 산행속도가 지나치게 더디네요.

 

건너편 신불산이 보입니다.  왼쪽부분이 정상입니다.

간월제가 내려다보이고...  정리를 잘해놨네요!!

무슨 대피소도 있고요,, 임도를 따라 차도 올라 오나봅니다.

간단한 뭔가도 판다는군요

간월대 가기전에 전망대를 해놨습니다.

 

 

 

간월재입니다.  배네고개에서 출발하여 2시간 반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아마 경상도 분들은 패라그라이딩을 간월산에서 하나봅니다.

활공장을 해놔네요,, 글고 실제로 타는분들이 있드라구요.......

지나온 간월산입니다....  보기는 좋지만 못견딜정도로 덥습니다.

햇볕때문에 쉬지도 못하고 바로 출발합니다....

3시전에 신불산 정상에 도착하여야 영축산 갔다가 6시전에 하산완료할수 있다는데......

이미 3시가 지나고 있습니다.

간월재에서부터 신불산까지가 때앝볕에 계속 오르막이 계속됩니다.

미치는 줄알았습니다.

고갯길을 쉼없이 오르니... 능선이 펼쳐집니다 또 한 20분정도 가야,, 신불산 정상!!~~보이긴합니다

멀리 영축산이 보이네요!!

드디어 정상!!

 

무슨 온천단지라는군요.

영남 알프스가 돌이 많은 산인지 군데군데 돌탑을 많이 쌓이두었네요!!

 

아줌마 건샙!!

 

이제 신불재가 보입니다!!

영축산은 시간상 다음으로 미루기로하고 신불재에서 계곡으로 하산합니다.

이길로 직진하여 한시간정도 오르면 영축산!!

나는 보이는 오른쪽 길로 하산합니다.

물을 4통이나 마셨습니다. 그래도 타는듯한 갈증!!

내가 내려온 길입니다.  계단길이 이뿌죠!!

사람은 맛이가고!!

계곡으로 한시간반을 하산하여 5시40분에  하산완료!!

계곡은 맑고 시원스럽습니다.

 

신불산자연휴양림!! 여름인걸 확인하듯 향락객이 많습니다.

6시에 출발하여야 사당에 11시쯤 도착할것 같습니다.

두분이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7시출발  ,,,,,,, 휴게소에서 쉬지도 않고 달려 성남에 11시도착..

지하철로 환승하여, 사당에오니 11시42분 안산행 마지막 지하철을 아슬아슬하게 탑니다.

자칫하다간 회비보다 택시비가 더들겠더라구여.....

역시 영남 알프스는 무박공지가 맞는거 같습니다~~~~~제약산.천황산. 운문산. 가지산. 고현산 등등!!

심심하여 꽃사진 몇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