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100대 명산

(100대명산)충북 알프스! 보은 구병산(876m)

아름다운청년 2011. 9. 26. 13:26

보은에 있는 구병산(876m)을갑니다'

구병산은 충북 보은군과 경북 상주시의 속리산국립공원 남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속리산에서 뚝 떨어져나와 보은군 마로면 적암리와 경북과의 도계에 웅장하고
수려한 아홉 개 봉우리로 이루어진 산이라 '구봉산'으로도 불립니다.

구병산은 숲이 우거져 있어 물도 맑아 여름철 산행지로 적격이며 가을 단풍 또한 볼 만합니다.

예로부터 보은 지방에서는 속리산 천황봉, 구병산, 금적산을 지아비산, 지어미산, 아들산으로 불러오고 있다네요.

속리산의 남쪽 끝자락에 있는데 많이 알려지기 시작한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는데...

나도 좀 생소하긴했습니다.

적암휴게소에서 출발하여 한바퀴 도는 코스로 원점회귀 코스입니다.

....

간판은 구병산휴게소라 써있던데...주차하고 고속도로를 밑으로 통과하면 대추술인지를 노인네들이 팔고 있네요

판매대를 지나 우회전하면 위성기지국이 나옵니다.

가을인지 벼들이 일기불순했던 여름을 잘 견디고 노란빛을 띄고 있네요!!

인공위성과 전파를 주고 받는 기지국 이랍니다.  접시가 굉장히 크네!!!

본격적인 등반시작!

구병산은 꼭 서대산 마냥 시작부터 끝까지 단한번도 내리막이 없습니다.

또!!경사가 족히 55도는 될것 같습니다.

거리가 2.5Km된다는데 정상까지 거의 2시간이 걸리는거보면 속도가 그만큼 더딘거죠.

사실!! 등산코스가 단조로운 면은 좀 있는거죠!! 급오르막~정상~급내리막!!!

그나마 그늘속이라 다행!!

거의 12시가 다되어 능선에 도착합니다. 10시에 출발했으니!! 2시간 걸렸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남쪽 방향입니다.

오늘 산행 들머리인 휴게소가 보이네요!!

동쪽인 신선봉이 보입니다.

속리산 천왕봉과 문장대도 보입니다.

월악산 방향~~~~

능선을 타고 한시간정도를 걷습니다. 능선은 암릉으로 이루어져있어 쉽지 않은데.

애들은 위험!!!!!

지나온 구병산 정상!!

급경사의 오르막을 오르면 853봉입니다.

정상석 너무 무성의 하죠!!!ㅋㅋㅋㅋㅋㅋ

멀리서 볼때와는 다른 절경들이 나타납니다.

소나무가 저런곳에서도 살수있구나 감탄합니다.

절경을 감상하며 점심을 먹고 한시간 정도 산행하니 신성봉에 도착합니다.

구병산 신선대!!

신선대를 지나면 급하산입니다.

경사가 장난이 아닙니다.오를때와 마찬가지로 경사가 급하고 난간등이 잘 되있지 않아 무릎이 아픈네요!!

너덜지대를 지나고.....

정자가 나오면~~~

하산 완료입니다.

오전10시에 출발하여 3시에 하산하였으니 점심시간 빼고 놀구먹구 4시간 산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