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300대 인기산

(100대인기산)한북정맥따라 포천 국망봉(1168m)

아름다운청년 2012. 1. 30. 09:16

국망봉(1168m)을갑니다.

국망봉(1168m)은 포천군 이동면과 가평군 북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경기도 내에서는 화악산(1468), 명지산(1267)에 이어서 3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또한 국망봉은 한북정맥의 분수령을 이루는 산으로. 수피령을 넘어온 한북정맥은 복계산(1057)-복주산(1152)-회목봉(1027)-광덕산(1046)-백운산(904)-도마치봉(936)-신로봉(999)에 이어 국망봉을 일으킵니다.

계속하여 한북정맥은 개이빨산(1120)-민드기봉(1023)-강씨봉(830)-청계산(849)-길매봉(735)-원통산(567)-운악산(935)으로 이어지며 장엄한 산맥을 보여주는데.

정상부가 유난히 뾰족하게 솟아있어 정상에 서면 그야말로 사방이 막힘 없이 전개되고 있는 명산입니다.

작년인가 광덕고개에서 백운산~도마치봉을 다녀왔었는데....

길게 늘어서 있는 산맥이 이어지고 있고 도마치봉을 지나 더가면 어딜까

궁금하던차에 국망봉을 가게 되었습니다.

종주산행이 아닌지라 포천의 이동 생수공장에서 출발하여 개이빨산~국망봉~ 신로봉을 찍고

원점회기하는 산행코스입니다.

생수공장입구에 국망봉 안내판이 있고 안내판을 끼고 우회전하여 주차장을 지나 들어가면 산행들머리입니다.

무슨 저수지도 보입니다.

산이 높은데도 500고지 밑으로는 눈이 모두 녹았네여.

포천!!!!돼지갈비로 유명한곳이죠!!

정상까지는 대략5.5Km정도 되는데 서서히 눈이 시작됩니다.

산행시작 2시간만에 능선에 다다랐습니다. 왼쪽은 국망봉 오른쪽은 개이빨산입니다.

물론 견치봉을 갔다가 다시 돌아 국망봉으로 가야하고. 산객이 많이 다니지 않아 눈이 무릎까지 차는듯하군요.

한북정맥이 계속이어지고 있네요!!

견치봉정상!

국망봉 정상이 보이네요!!! 자세히 보면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국망봉 정상에서 바라다보이는 화악산 정상!!!!! 군부대가 있죠!!!!!

광덕산 방향!! 그러닌깐 북쪽이죠! 자세히 보시면 광덕고개가 보이죠...

왼쪽으로 하얀점 처럼보이는게 광덕산 정상!

명성산~!!! 민둥산같이 볼품이 없죠.....군부대 포사격장이있어서 그렇지요!!

지나온 능선입니다!!

국망봉정상!

지나온 국망봉!!

1102봉

자세히보면 하얀길이 한북정맥인걸 알수 있게 늘어서 있습니다.

신로령!

신로봉!

지나온 능선입니다!!

신로령에서 바라다본 신로봉!!

국망봉휴양림쪽으로 하산합니다.

국망봉휴양림이란곳에 팬션같은 시설을 해놨네요,,,,

입구에 사유림이라는 팻말도 있고. 입장료를 받는다는 팻말도 있지만 사람이 없어요

9시반에 출발하여 한번도 쉬지 않고 돌아 4시에 생수공장에 도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