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300대 인기산

(경춘선타고 가볼만한산) 춘천 검봉산(530m)

아름다운청년 2012. 2. 25. 22:50

춘천의 검봉산(530m)을 갑니다

검봉산은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와 백양리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한강을 사이에 두고 삼악산과 마주보고 있는 산입니다.

"칼을 세워 놓은것 처럼 생겼다"하여 칼봉산 또는 검봉산이라 불린다는군요.

봉화산과의 사이에 아홉굽이를 돌아돌아 떨어진다는 구곡폭포가 유명한데. 높이가 50m나 된다는군요.

겨울철 빙벽등반으로 유명한곳입니다.

경춘선이 새로 개통되고 강촌역이 자리를 옮겼는데. 전철을 타고 강촌역에서 내려 검봉산으로 출발합니다.

상봉역에서 한시간에 한번출발하는 급행을 탔는데 40분정도 걸립니다.

당연히 급행도 강촌역에 정차하지요!

역시나 역은 깨끗하고 좋습니다.

역광장으로 나가면 주변의 식당에서들 나오셔서 홍보들을 하는데 길을 물어보면 잘가르쳐 주십니다.

지도도 잘해놨네요 !!! 검봉산은 왼쪽으로 가다가 길을 건너 바로보이는 길로 기냥 올라가면 됩니다.

봉화산은 오른쪽으로 돌아 산행을 시작하면 되고.

구곡폭포는 왼쪽 포장도로를 따라 계속가면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장까지는 택시로 2~3분 걸어서는 30분정도 걸립니다.

강선봉이 보입니다.

검봉산까지 3.6Km ... 2시간은 걸릴듯!!

처음 산행시작은 300m정도 포장도로를 올라옵니다.

북한강....왼쪽으로 굽이쳐 흐르고요.

멋집니다!! 뒤로 강촌역이 보이고.....

깅선봉 정상이보이는군요!!

북한강!!! 계속 따라 오르면 춘천입니다!

삼악산!! 삼악산은 100대명산이라 전에 다녀왔는데 이렇게 뾰족한줄 몰랐네요!!

남동쪽으로 눈이 덮인산이 멀리 보이는데 ....정상에 철탑이있는거로 바서 아마도 용문산일거같군요.

강선봉(485m)

여기서 부터는 능선으로 이어지고 있어 걷기 좋습니다.. 여름에 더더욱 좋겠습니다!!

검봉산(530m)정상

문배마을로 하산합니다!!!

전망데크를 해놨는데 전망이 좋군요!!  스키장도보이고 콜프장도 보이고!!

여느산보다 걷기 좋은 능선길입니다 .

문배마을!!

단체로 모임을 왔는지 왁자지껄하고... 족구도하고 막걸리도 마시고 봄이 온거같습니다.

여기서부터 길을 잘못 들었는지 이정표대로 갔는데도 구곡폭포를 지나쳐 버렸습니다.

구곡폭포유원지...  주차장을 잘해놨습니다.

오전 11시에 강촌역에서 출발하여 4시에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대기하고 있던 택시를타고 (요급:4.000원) 2분만에 계곡을 따라 강촌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 어렵지안고 이것저것 보기 좋은산입니다 .난이도 중하...

검봉산과 봉화산은 여름이 좋을것 같고. 철죽이 피는 초봄도 좋겠고.  구곡폭포는 겨울이 더 유명합니다.

담번에는 봉화산으로해서 한바퀴돌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