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300대 인기산

(전철타고 가볼만한산)양평 청계산(658m). 부용산(366m).하계산(328m)

아름다운청년 2012. 3. 17. 14:55

양평의 청계산(658m)을 갑니다1

동쪽으로 용문산과 북쪽으로 중미산을 건너다보고 있으며 남서쪽으로는 남한강이 유유히 흘러나가고 있습니다.

교통이 그렇게 나쁜편은 않은데도 그냥 지나쳐 버리기 쉬운 산중 하나인데..

목왕리 못 미쳐에는 조선중엽의 문신인 한음 이덕형 선생의 묘와 신도비가 있어 산행길에 들러봄직 하고

정상에 서면 북한강과 발아래 펼쳐지고 두물머리인 양수리 일대가 잡힐 듯 내려다 보입니다.

양평에 위치한 이 청계산은 수도권 일대의 세 개의 청계산 중 가장 알려지지 않은 산으로.

호젓한 산행을 즐기고 싶은 마음에  일찍집을 나섭니다

이촌에서 중앙선을타고  국수역에 하차합니다.    대략 한시간은 걸리는거 같네요.

국수역에서 나와 왼쪽으로 돌면 반갑게도 이정표가 바로 나옵니다.

형제봉을 거쳐 청계산을 밞은후. 형제봉으로 빠꾸하여 부용산 하계산을거쳐 양수역으로 가는코스에요.

굴다리를 지나면 청계산으로 가는길인데 전원주택들이 많이들 있네요.

살기 좋겠습니다!!!!

연못도 파놓았네. 연못만 족히 100평은 될듯!!

산행시작합니다~~~~~

들머리에서 계속되는 오르막 한시간만에 형제봉 도착입니다.

형제봉 정상에는 양쪽으로 전망테크를 해놓아서 쉬고 먹고 놀기 좋군요!!!

멀리 남한강도 보이고....!!!

형제봉에서 능선을 따라 걷다보니 정상에 도착.10시반에 츨발하여 12시 정도에 도착하였습니다!!

뒤로 남한강도 보이고 이쪽방향이 해협산일거 같습니다!!

형제봉까지 다시온후 남한강을 따라 부용산으로 고 고 고.

멀리 부용산이 보입니다.  당연히 왼쪽으로는 남한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평탕하고 갇기 좋은 오솔길~~~!!!!! 일행이 아무생각없이 걷고 있네요!!

중간에 신원역으로 하산하는 길도 있네요!!!!

청계산에서 부용산까지가 5Km가 넘는군요!!!!

부용산정상의 헬기장!!

부용산!!!

청계산 정상이 부용산에서 보입니다!!!  꽤나 높아보이네!!

부용산 전망테크에서 본 두물머리!!!  경치가 아주 좋야요!!!

또 20분을 더 진행하여 만나는 하계산!!!!!

두물머리가 더 가깝게 보입니다!!

전망테크는 비박하면 아주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시반에 출발하여 양수역에 오후 5시에 도착하였으니 6시간 반 산행했습니다!!

양수역앞에는 식당이 없어 뒷풀이 하기가 어렵습니다.

중랑쯤으로 나와 맥주한잔하는게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