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100대 명산

(100대명산)원효대사의 얼이 설인!동두천 소요산의상대(587m)

아름다운청년 2011. 9. 13. 23:34

소요산(587m)을갑니다.

소요산역에서 하차하여 길건너면 소요산 건너지 않고 오른쪽으로 돌아 다리를 건너면 마차산을 가게됩니다

소요산은 원래 유명하고 찾는사람도 많고 나또한 이번이 3번째인거 같습니다.

전에는 아무 생각없이 그냥 따라와서 기억이 별로 없네요.

소요산역에 도착하니 11시반!  횡단보도를 건너 상가들사이로 들어섭니다.

입구에 상가들이 줄지어 있네요,,,,  행락객분위기!!!!

거의 40분을 아스팔트길을 걸어야 원효폭포가 나옵니다 . 등산인지 행락인지!!

입장료 1000원 받는데 안내고 가는 방법이 있을겁니다.

그전에는 안 냈던거 같은데.....

소요산자재암~~~일주문

원효폭포를 지나 우회전합니다.  공주봉을 들러 의상대 나한대를 거쳐 하산할 예정입니다.

벌써 12시이니 밥을 먹긴해야 겠는데!!!!!

공주봉 가는길로 접어들면 계속 오르막 뿐입니다. 또 지난여름 폭우로 등산로가 많이 망가져있네요.

급경사!!!!

공주봉 8부능선에 접어드니 정상인 의상대가 바라다 보입니다.

오다가 점심 먹고 한참을 놀다와서 3시가 다되어 공주봉 도착입니다.
공주봉에는 정상석이 없고 안내표지만 있네요.

동두천이 한눈에 보입니다.

공주봉 정상에 넓은 데크를 해놨습니다.  꽤 널찍해서 단체산악회가 모여 밥 먹기 좋겠습니다.

의상대까지는 30분정도 걸릴것 같고 . 능선길이라 그리 어렵지 않을듯!!

의상대

원효스님의 제자중의 한분의 이름을 따서 의상대라 부르기 시작했다는군요.

능선을 따라 10분정도가면 나한대입니다.

이또한 훤효스님의 제자겠지요.

시간관계상 선녀탕 쪽으로 급하산합니다.

자재암~~바위틈에 잘 만들어 놨네요!!

해탈문

원효폭포

5시에 하산하였으니 5시간반정도 걸렸네요.  정상적이었다면 4시간정도 걸렸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