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300대 인기산

(전철로 가볼만한산)아기자기한 암릉! 양주불곡산(470m)

아름다운청년 2011. 10. 30. 23:00

대중교통으로  양주 불곡산(470m)을 갑니다.

누가 지정했는지는 모르나 200대명산이라하고..

아름아름 많이 들어본산이라 다녀와야 할것같은 의무감이 들어서 갑니다.

또 힘들지 않고 좋았다고 하기도 하니 기대를 가지고....

양주역에서 하차하여 걸어서 양주시청으로 갑니다.

등산배낭을 맨 분들을 따라가다 보면 불곡산은 그냥 쉽게 찾을수 있어요.

걸어서 10분정도 가고 시청 건물 왼쪽으로 찾기 쉬운곳에 입구가 보입니다.

400고지 밖에 되지 않으니 그리 힘들것 같지는 않고

산중에서 삼겹에 소주나 한잔하고 오면 좋을듯한 산이군요.

코스는 양주시청~철탑~불곡산상봉~상투봉~임꺽정봉~대교아파트로 하산하는 코스로 4시간정도 걸릴겁니다.

얼마 안갔는데도 양주시내가 잘보이네요.

주변에 산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조망이 그런데로 좋습니다.

완만한 능선길이라 그런지 가족단위 산객들이 많고 도봉산에 지겨운 분들도 많이 찾는듯 합니다.

철탑이 나오면 정상까지 2/3정도 온겁니다.

남쪽 방향으로 도봉산,삼각산이 아주 잘보입니다...

불곡산에서 보니 북한산국립공원이 뽀쪽뽀쪽하게 보이네요.... 멀리서 보니 더 멋있네!!!!

거의다 왔는지 정상이 보입니다. 11시에 시작해서 1시간반정도는 걸린것 같습니다.

보이는 쪽은 백석입니다.

펭귄바위!

임꺽정봉이 보입니다!

상봉~정상

양주 동두천 방향입니다.

상투봉!!

전망이 아주 좋습니다~~~

쌩쥐바위!!

물개바위!

지나온 임꺽정봉이 보입니다~~~~나름 멋지네여!!

대교아파트도 보이고......

11시에 출발하여 놀며가며 전일의 음주도 풀겸 사간 막걸리 까지 먹고 4시에 하산완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