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행~~/300대 인기산

(수도권에서 가볼만한산)시흥최고봉 소래산(299m)

아름다운청년 2011. 11. 20. 19:08

시흥의 소래산(299m)을 갑니다.

제2경인고속도로 신천IC 에서 나와 직진하면 소래산이 보입니다.

소래산 내원사 입구를 지나면 가스안전공사가 나오는데...좌회전하여 들어가면 소래산이 나옵니다.

삼국시대때 나당 연합군 진군시  당나라 장군 소정방이 소래산에 주둔하였다하여  

소(蘇)래(萊)산이라 이름을 지었다는군요.

소래포구하고는 한참 떨어잔듯 생각이 들지만  아마도  그옛날에는 산 밑까지 바닷물이 들어왔을겁니다.

지금은 갯벌을 메워서 육지로 만들고 아파트를 짓고 공장을 지었을뿐이죠!

해달 300m 이 넘지 않으니 그냥 라면 먹으러 간겁니다.

주차를 주변에 대충하고 산행시작합니다.

산림욕장이라 했지만 제가 보긴 아무것도 해논거 없는거 같은데....

산의 유래를 떠나  해발이 높지 않아도 전망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바다가 보이겠지요!!!

바람이 불어 날이 쌀쌀하네요.

컨디션이 좋지 않고 목구녕에 구멍이나서 밥먹기 불편하지만 그냥 집에만 있기 어려워 간 티가 나지여!!!

누가 돌탑을 쌓아 놨을까!!


마애상 사진상으로는 잘보이지 않지만 실제로 보면 잘 생긴 불상을 볼수 있습니다.

고려시대꺼 라네요!

크기는 엉청 큰편이군요!!

....

부천에서도 올라오는 길이 있는데 만나는길이 많더군요!!

군인들이 유격훈련을 하는곳 인가봅니다.

외줄타기!!! 옛날생각나는군!!!ㅎㅎㅎㅎ

송도신도시!!!!

부천방향입니다. 온천지가 아파트네!!!

외곽순환고속도로가 멋집니다!!!  우리나라 길은 잘만들어!!!!

정상!!!



시흥시 대야동과 은행동!!!

관악산 광명등도 보입니다!!


정상은 널직하여 신년일출을 보러들 많이 옵니다.

오늘의 점심!!!!!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나가사끼우동(삼양식품)과 김밥.....

막걸리는 목구녕이 아파 생략!!


지나온 정상이 보입니다!!! 누가 정성 스럽게도 돌탑을 쌓았군요!!

삼미시장도 보이네요!!! 감회에 젖습니다!!

멀리 인천 문학경기장이 보이고!!!!


전망이 좋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내원사!!


에어건도 설치해 놨네!!

산행끝!!

9시40분에 출발하여 라면 먹고 내려왔는데  11시40분.....산행만 1시간반 걸렸습니다.